Beauty Care

[오샤레의 ‘중독’뷰티] 모공 나이가 어려지는 바이오 홈케어 레시피

정혜진 기자
2023-11-29 10:45:51

나이 들면 피부도 변화를 경험합니다. 탱탱하던 피부에 탄력이 감소하고 하나, 둘 주름이 생깁니다. 서서히 노화의 흔적이 겉으로 드러나죠. 누구도 피할 수 없는 노화의 징후가 바로 피부 모공의 크기 변화입니다.
 
모공은 이름 그대로 ‘털구멍’입니다. 몸은 이 털구멍을 통해 땀과 피지 등의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또 체온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지요. 30대 이후부터는 모공도 탄력을 잃고 쳐집니다.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결합 조직이 느슨해지기 때문이죠.
 
넓어지는 모공은 방치하면 점점 커지는데요. 특히 뻥뻥 뚫린 모공은 보기에 지저분해 보입니다. 또 피부결을 망치는 주범으로 피부에 살인자 역할을 하지요. 더구나 노화에 의해 늘어난 모공은 스스로 더 늘어납니다. 꾸준한 모공 관리로 모공 확장을 예방해야 하지요. 더 나아가 늘어난 모공을 작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안을 할 때는 미온수로 시작해요. 저자극 클렌저로 부드럽게 세안해 줍니다. 주 1~2회는 스팀타월 마사지 및 딥클렌징을 합니다. 각질 제거 및 모공 청소가 됩니다. 단 지나치게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 보호막을 씻어내 피부를 자극합니다. 꼭 지나친 것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세안 후, 기초 스킨케어를 할 때는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선택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진정 및 재생, 수렴 효과가 뛰어난 제품으로요. 바이오 홈케어를 하는 저는 ‘모공 수렴’을 위해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합니다. 그리고 그 위에 보툴케어 EX키트를 발라 줍니다.

EX키트는 의약품 ‘보톡스’의 주원료인 보툴리눔 톡신에서 추출한 ‘보툴리눔 톡신 펩타이드’가 주성분이에요. 1박스에 총 14개의 바이알로 개별 포장된 앰플입니다. 총 2주 관리 구성으로 하루에 1캡슐을 개봉해 아침, 저녁으로 나눠서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빠른 모공 수렴 욕심에 1회 1캡슐을 다 사용합니다. 앰플 자체가 끈적임 없이 촉촉한 수분 타입입니다. 또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이라 여러 번 덧발라도 답답함이 없습니다.
 
이는 바르는 즉시 보툴리눔 성분이 빠르게 피부 진피까지 침투해 피부세포를 자극합니다. 이 과정에서 느슨해져 있던 피부 세포가 촘촘해집니다. 또 피부에 쫀쫀한 탄력을 부여해 줍니다.
 
그 때문에 눈가나 입가 주변은 약간 당기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한 달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모공까지 촘촘하게 작아지는 효과가 체감돼요. 더불어 안색까지 환해진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속은 건조하고 겉은 번들대던 피부가 서서히 개선됩니다. 겉은 보송보송하고 속은 촉촉해지는 피부의 겉과 속을 느낄 수 있어요.

우리 피부는 모공만 없어져도 무지 예뻐 보이는 거 아시죠? 피지가 쌓여 지저분한 블랙헤드가 됩니다. 또 울긋불긋한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것도 모두 모공이 막히면서 나타나죠. 이런 문제들이 반복되면서 피부 노화에 가속도가 붙습니다.
 
넓은 모공이 작게 되는 순간, 우리 피부는 다시 환생합니다. 울퉁불퉁 거칠었던 피부결이 매끈해져요. 또 모공 사이에 낀 화장품이나 노폐물이 드러나 보일 염려도 없어져요.
 
안티에이징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흔히 주름 개선이나 미백 관리를 먼저 떠오르시나요? 흠집 없는 매끈한 동안피부를 위해서는 모공 관리가 먼저입니다. 

세월을 역행하는 피부로 거듭나는 바이오보톡쓰 모공 홈케어! 이 작은 케어가 10년 더 어려진 도자기 피부로 가는 지름길이 되어 줄 겁니다.

오샤레 김태현 인스타그램 @osharelife